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과정 개설!

중기청이 대학원에 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 과정을 개설하고 벤처투자 인력 육성에 나섭니다!

최근 벤처투자 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됨에 따라 중기청이 대학과 협력하여 벤처투자 인력 확보와 벤처투자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인데요.

venture2

중소기업청은 벤처캐피탈업계로 우수인력을 유인하고 고급 인력들의 벤처투자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연세대 공과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9월 3일부터 “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 과정“을 개설합니다.

벤처캐피탈업계는 지난 2014년말 벤처펀드 규모가 12조원을 넘어서고 벤처투자 규모도 1조 6,393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나 벤처캐피탈업계의 인력 규모는 수년째 비슷한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죠.

이에 따라 중기청이 이러한 벤처캐피탈 업계의 인력 부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고 향후 안정적으로 투자심사 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올해부터 다양한 벤처투자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 과정’은 학점이 인정되는 정규과정으로는 첫 번째 교육 과정입니다.

더불어 ‘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 과정’은 대학과 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1학기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벤처캐피탈 대표이사, 임원급 투자심사역 등 벤처캐피탈 업계를 대표하는 핵심 인력들이 강사진으로 참석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중소기업청은 수강생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와 우수 인력의 벤처캐피탈 업계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수강생 중 성적 상위 20% 이내의 학생에 대해서는 창업지원법에 따른 창업투자회사 전문인력 자격을 부여할 계획이며, 향후 ‘벤처투자 예비인력 양성 과정’ 운영에 참여한 강사 및 학생들의 의견과 성과를 확인한 후 내년에는 참여 대학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중소기업청은 앞으로도 업계와 벤처투자 관련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여 벤처캐피탈(VC) 취업 희망자, 대학원생, 잠재적 출자기관의 임직원 및 현직 투자심사 인력 등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고, 신규 투자심사 인력 확보, 벤처캐피탈 역량 강화 및 벤처투자 저변 확대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 : 중소기업청
출처 : http://goo.gl/AJtfu7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