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팟캐스트 전문 교육 세미나 개최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이 팟캐스트 교육 프로젝트인 ‘제2회 마이 리틀 라디오(이하 마.리.오)’ 세미나를 오는 29일에 몽팟공개홀 에서 개최한다.

‘마.리.오’는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MCN 과 크리에이터 그리고 팟캐스트를 중심으로 제작법과 인기 노하우, 팟캐스트로 수익 창출방안에 관한 교육 세미나이다. 미디어자몽은 MCN과 크리에이터, 팟캐스터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준비 중이다. 특히 누구나 쉽게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팟캐스트를 바탕으로 효과 높은 방송노하우에 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팟캐스트 수익 공유 MCN 플랫폼 ‘몽팟’과 자체 스튜디오 ‘몽팟 스튜디오’를 보유한 미디어자몽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실전 노하우를 교육을 통해 공유한다. 지난 교육 이후 신청자 대상 무료 컨설팅을 실시하여 제작된 팟캐스트 방송이 인기를 얻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향후 미디어자몽은 팟캐스트와 1인 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국내 MCN 산업과 팟캐스트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마.리.오’ 교육 세미나는 실제 ‘몽팟’에서 제작된 팟캐스트의 제작 사례를 바탕으로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팟캐스트는 물론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별 문의 및 모임플랫폼 ‘온오프믹스’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MCN과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팟캐스트는 가장 쉽게 제작할 수 있는 MCN의 시작이다” 라며 “음성 콘텐츠는 뛰어난 멀티태스킹 효과와 공감대 형성 능력이 있는 만큼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에게 수익창출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것” 이라며 교육 세미나 개최의 의의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