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옐로트래블랩스 신설법인 설립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여행부문 자회사 옐로트래블 소속 기업인 에시즈글로벌이 ‘옐로트래블랩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설법인을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옐로트래블랩스는 옐로트래블과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기술 중심의 여행을 연구하여 편안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법인 설립으로 옐로트래블랩스는 우리펜션, 한인텔, 플레이윙즈, 자리 등 총 4개 자회사를 편입하고, 회사 간 기술 및 DB 공유 등을 통해 다채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여행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인 ‘자리’는 숙박 공급자들이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자회사 간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항공권 특가 알림 서비스인 플레이윙즈는 우리펜션과 서비스를 통합하여 여행객들에게 항공을 넘어선 폭 넓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옐로트래블랩스의 전신인 에시즈글로벌은 지난 2009년 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한인텔’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4년 옐로트래블에 합류했다. 이외에도 국내 1위 펜션 예약 사이트 ‘우리펜션’과 한인 게스트하우스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인텔’은 함께 국내외 자유여행객의 안전하고 인증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옐로트래블랩스 오현석 대표는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국내 여행 산업은 현재 걸음마 단계이다”라며 “옐로트래블랩스는 각 팀의 스타트업 정신과 분야별 전문성에 CIT(컨버전스 IT 기술)를 접목시켜 최고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