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가격 비교 서비스 ‘호갱노노’ 안드로이드 앱 출시

호갱노노에서는 앱 실행과 동시에 주변 아파트 가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호갱노노 안드로이드 앱’을 23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앱에서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활용해 실행만 하면 지도와 함께 주변 아파트 가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실거래 가격 정보와 입주시기, 매물가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도를 축소 하면 동네별, 지역구별 아파트 가격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 자산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집을 거래하는데 있어서 만큼은 사람들이 호갱(호구와 고객의 합성어)이 되지 않도록 만들겠다는 목표아래 전국 아파트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거래가 외에도 매월 전세 만료 예정 매물수, 실거래 가격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최근 3년 간의 실거래가 그래프, 아파트에 대한 솔직한 리뷰들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심상민 호갱노노 대표는 “작년 12월 말 PC웹과 모바일웹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이후, 앱으로도 출시해 달라는 사용자들의 요청이 많아 앱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이제는 앱을 이용해 보다 손쉽게 언제 어디서나 아파트의 중요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앱 출시 배경을 밝혔다.

한편, 호갱노노의 서비스는 현재 PC모바일웹으로도 이용 가능하며 계속해서 아파트와 관련 된 중요한 정보들이 지속적으로 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인턴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