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 리뉴얼 오픈

핀다는 20일 지난 3개월간 운영했던 오픈 베타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픈 베타 서비스 내에서 맞춤 추천 서비스를 이용한 25,000명의 의견을 바탕으로 2금융권의 상품까지 확장하여 총 178개의 금융기관의 주택담보대출, 전월세대출, 신용대출, 예금, 정기적금, P2P대출, P2P투자 카테고리에서 총 2,000여 개의 금융상품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전개한다.

 

또한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필요한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찾을 수 있도록 UX(사용자경험)를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각 금융상품에 가입한 경험자들의 솔직한 리뷰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각 기관이나 상품에 대한 평점, 금리의 만족도, 온라인 편의성, CS 전문성, 서비스 친절도들에 대한 정보들을 비교하고 가장 평점이 좋은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핀다는 전 상품의 지점 방문,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가입을 즉시 연동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할 경우 상품 정보를 기억하기 어렵고 자칫 필요한 서류를 놓치기 일쑤였는 데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온라인/ 모바일 가입이 가능한 상품들은 핀다에서 해당 금융 기관 사이트로 연동이 돼 바로 가입이 가능하게 했다.

지난 1월 오픈 베타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핀다는 주택자금대출, 목돈 마련이 필요한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상품을 데이터 알고리즘에 기반해 실시간으로 가장 저렴한 대출상품과 가장 금리가 높은 이자의 예금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이나 신용등급 조회 없이 금융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함을 강점으로 지난 1월 시드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핀다 이혜민 대표는 “이제는 금융상품도 마치 호텔 예약 사이트처럼 가격과 조건 뿐만 아니라 경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통해 내게 더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며  “모바일, SNS에 익숙한 우리 밀레니얼 세대가 핀다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보다 현명하게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의 확장 뿐만 아니라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핀다는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리뉴얼 오픈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핀다 사이트를 접속해 대출, 예적금, P2P에 대한 경험담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순금카드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핀다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글/벤처스퀘어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