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클라우드-ASN, 이스라엘 주차 시장 진출한다

스마트 주차 솔루션 ‘아이파킹’을 운영하는 파킹클라우드와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ASN이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현재 이스라엘은 대도시의 인구증가로 인한 차량 수 급증으로 심각한 주차문제를 겪고있다. 에나고그, 판고 등 현지업체의 주차 애플리케이션 서비스가 있지만 주차난 해소에 역부족인 실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파킹클라우드는 자사가 보유한 모바일을 이용한 스마트 주차 서비스 기능에 ASN의 무선 센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접목하여 아이파킹의 스마트 포킹 솔루션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여 이스라엘을 공략할 예정이다. 이스라엘 현지 주차장 운영업체와도 제휴를 맺고,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활용한 주차환경 개선사업도 병행할 계획이다.

또한, 파킹클라우드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이스라엘 주차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독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 권역 내 스마트 주차 솔루션 사업도 확대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는 “주차장의 스마트화는 해외 주차시장의 트렌드가 되었다” 라고 말하며 “ASN과의 협력을 통하여 세계 초일류 스마트 주차 솔루션 대표기업으로 발전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킹클라우드는 스마트 주차 솔루션 관리 운영 및 마케팅 추진을 위해 최근 KT와 기술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글/벤처스퀘어 강태욱 taeuk119@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