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첫 데모데이 개최…기술 스타트업 지원 확대

0

네이버는 스타트업들의 기술 가치를 공유하는 데모데이를 열고, 테크 스타트업과의 협업과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D2 STARTUP FACTORY(이하 D2SF)’에서 지원 중인 노타(nota), 로플랫(loplat), 더 알파 랩스(The Alpha Labs), 아이데카(idecca) 폴라리언트(POLARIANT) 등 5개 스타트업들의 성장과정 및 기술 성과를 공개하고, 이들 기업에 대한 후속 투자 및 파트너쉽을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VC(Venture Capital),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등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D2SF 공간에서 15일 진행됐다.

CTO 2

스타트업들은 개발 과정과 현재까지의 성과를 담은 개별 발표를 진행했고, 패널과의 1:1 Talk, 네트워킹 시간 등을 통해 현장에 모인 관계자들과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특히 기술력을 실제로 구현한 데모 시연을 통해 참석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았다.

노타는 유저 시나리오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자연스레 오타를 줄이는 모습을 시연했고, 폴라리언트는 개발 중인 VR 모션 컨트롤러로 게임 속 광선검의 움직임을 구현했다. 실내위치 인식 솔루션을 출시한 로플랫은 30초 만에 D2SF 공간을 학습했고, 아이데카는 50cm~1m 수준으로 실내위치를 인식해 이용자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는 데모를 선보였다. 더 알파 랩스는 개발 중인 시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네이버 송창현 CTO는 오프닝 인사말을 통해 “기술 숙성을 위해 충분한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 테크 스타트업들이 D2SF를 통해 기술 개발에만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열어주고 싶었다”며 “네이버는 실력 있는 스타트업과 다양한 협력을 강화하면서 앞으로도 더욱 공격적인 투자와 지원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로플랫 구자형 대표는 “테크 스타트업은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인데, D2SF에 합류해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할 수 있었다”며 “이번 데모데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파트너쉽을 도모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나아가 네이버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1년간 5개 스타트업에 공간, 인프라, 멘토링, 마케팅, 네트워킹 등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머신러닝, IoT, 커넥티드 카, VR/AR, 헬스케어, 로보틱스, O2O, 교통/운송,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테크 스타트업을 공모했고,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들과 투자 및 협력을 논의 중이다.

스타트업 소개

idecca Context / AR

50cm~1m 고정밀도의 실내측위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 비콘이나 WIFI 같은 별도 설비 없이 스마트폰 내장 센서만으로 구현 가능함.
로봇의 실내 자율 주행, 실내 위치 기반 광고, AR, 보안, 방재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

nota Machine Learning

평소대로 쓰는데, 오타가 절반으로 줄어드는 키보드 앱 개발.
머신러닝 기반으로 이용자의 입력 패턴을 학습 및 분석해, 키의 인식영역을 개인화함.

POLARIANT VR / Context

빛의 편광 현상을 이용해 3 차원 위치/자세를 cm 단위로 정밀 측정하는 원천 기술 보유.
현재 이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보편적으로 쓸 수 있는 VR 모션 컨트롤러 ‘Pol’ 개발 중. VR 뿐 아니라 로보틱스, 스마트홈, 스마트카, 가시광통신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기술.

The Alpha Labs AR / HW

Monitors to the cyber world, Alpha Glass to the real world! 특수 고안된 렌즈 및 장치를 이용해 자연스러운 안경 모양이면서 3D 영상까지 처리 가능한 스마트 글래스 개발 중.
한국 스타트업으로는 두 번째로 HAX 프로그램 합류. 2016 년 하반기 킥스타터 캠페인 예정.

loplat Context

무선 인프라 기반으로 매장 단위의 실내 위치 플랫폼 개발. 자체 매장은 물론 경쟁 매장에서 고객의 오프라인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
2016 년 5 월 기준으로 서울시 주요 브랜드 매장 7,000 여 곳, 지하철 2 호선 800 여 객차, 코엑스, 이마트 등 1 만여 개 실내 DB 구축 완료.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