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서 ‘2016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열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6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가 25일부터 이틀 간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DSC08865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는 정부, 기업, 대학, 투자 기관, 엑샐러레이터 등 스타트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틀 동안의 컨퍼런스는 총 5개의 트랙, 25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컨퍼런스 첫째 날은 전세계 스타트업 생태계를 살펴보는 ‘바람직한 스타트업 생태계’ 트랙을 시작으로 생태계 구성원이 바라본 생태계 트랙에서는 벤처캐피털, IT 대기업, 액셀러레이터 등이 바라보는 2015년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가 논의될 예정이다. 둘째 날은 창업 친화적인 문화 형성을 위해 진행되는 여러 교육 프로그램의 진행 기관이 각자의 고민과 미래 지향점을 공유한다.

DSC08866

연사로는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임정욱 센터장, 캡스톤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고벤처포럼 고영하 회장, 롯데 액셀러레이터 김영덕 상무,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 국민대 창업벤처대학원장 김도현 교수, 본앤젤스 장병규 파트너, 서비스플랜 코리아 강지현 이사, 아웃스탠딩 최용식 대표, 와디즈의 신혜성 대표 등이 나선다. 해외 연사로는 DT 캐피탈의 브라이언 양과 Zeroth.ai의 탁로, G3 Partners의 네이튼 밀러가 참석한다.

DSC08861

스타트업 얼라이언스의 임정욱 센터장은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스타트업을 돕는 생태계 구성원들이 모여서 정보와 고민을 나누고 이야기하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이 기회를 통해 생산적이고 진솔한 토론이 활발하게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