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이끄는 100인의 배심원단 시상식 개최

크라우드펀딩 와디즈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 시상식’을 지난 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수우 배심원으로 선정된 김정은 선임연구원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
최수우 배심원으로 선정된 김정은 선임연구원과 신혜성 와디즈 대표

이 날 시상식에는 기존 배심원들과 와디즈에서 우수한 활동을 보인 회원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우수 활동 회원들은 이날 모두 신규 배심원으로 선정됐다,

와디즈 배심원단은 지난 1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정식으로 시행된 후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특히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영화 투자 등, 기업과 투자자 사이에서 발생하는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시상식에서 최우수 배심원으로 선정된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김정은 선임연구원은 “와디즈 배심원으로 활동하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크라우드펀딩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피드백을 통해 기업과 투자자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 역시 “와디즈는 다수의 집단지성이 현명한 투자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다고 믿는다”며 “와디즈가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로 발전하는데 배심원단은 계속해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와디즈는 매달 최우수 배심원을 선발하여 투자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추석 이후에는 지난 상반기 두 차례 투자유치에 성공한 모헤닉게라지스 등 5개 기업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