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개최…참가자 모집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카카오, 아트토이컬쳐와 함께 2016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네 가지로 나누어지며, 아트토이 부문 자유 주제, 캐릭터 부문 제주 주제 및 기업 주제, 애니메이션 부문 자유 주제로 진행된다. 제주 주제는 제주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기업 주제는 ‘설문대할망의 유년기’를 주제로 제주기업 ‘다자요(숙박공유 중개서비스업체)’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개발한다. ‘설문대할망’은 제주도를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여신으로 제주에 관한 다양한 설화중 하나에 등장하는 인물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공모전에 없던 애니메이션 부문이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캐릭터, 시놉시스,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트토이 부문 대상 수상자 1인/팀에게는 상금 700만 원, 캐릭터 부문 제주 주제 대상은 상금 300만 원, 캐릭터 부문 기업 주제 대상은 상금 200만 원, 애니메니션부문 대상은 애니메이션 제작지원(1,500만 원 상당)이 주어진다. 주제별 대상 수상자(대표 1인)에게는 홍콩의 ‘토이소울(ToySoul)’ 박람회 참관의 기회를 제공하며, 그 밖에도 다양한 창작활동의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자는 개인 및 팀(최대 3인) 참가가 가능하며, 다수의 캐릭터로 복수 지원 또한 가능하다. 예선을 통해 본선에 참여할 진출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본전 진출자는 11월 10일(목)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는 제주캠프에 초청된다. 제주캠프에서는 본선 발표와 심사뿐만 아니라 작가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 및 간담회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0월 14일까지 2016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 공식 이메일(contest@arttoyculture.com)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트토이컬쳐 홈페이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