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출시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info

카카오가 카카오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카카오는 이번 인포그래픽을 통해 출시 2년만에 1,300만 고객을 확보한 국내 대표 핀테크 서비스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서비스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통계치를 공개했다.

하루가 시작되는 오전 시간대에 가장 많은 이용율을 기록한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다. 카카오톡에서 전기, 가스 요금을 확인·납부할 수 있는 ‘청구서’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2시 사이 가장 높은 이용율을 기록해 오전 시간에 간편하게 요금 납부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는 연내 신용카드 대금, 보험료, 지방세, 아파트관리비 등의 납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계좌번호 입력 없이 지인간 돈을 주고 받는 ‘카카오페이 송금’은 점심 시간인 12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가장 높은 이용율을 기록했다. ‘송금’은 동료들과 점심식사 또는 회식 후 각자 계산할 때, 지인들의 경조사비 전달 등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김영란법 시행으로 더치페이 문화가 사회적 트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이용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쇼핑, 주유, 여행, 뷰티 등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를 하나의 바코드로 통합해 적립/사용하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일과를 마친후 귀가하는 오후 5시에서 7시 사이에 편의점, 마트 등 생활용품 판매 가맹점에서 가장 많은 이용율을 기록했다.

최근 누적결제금액 1조원을 돌파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는 시간대 구분없이 고른 이용율을 보였는데, 그중에서도 저녁 시간인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가장 높은 이용율을 기록했다. 특히 해당 시간 배달 서비스와 쇼핑몰 가맹점들에서 가장 활발한 결제가 이뤄졌는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일과 시간 이후 저녁 또는 야식을 위한 음식 배달과 모바일 쇼핑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주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카카오는 출시 2주년을 맞아 ‘당신을 닮다, 생활을 담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캠페인 페이지(https://pay-event.kakao.com/kakaopaylife)를 공개했다. ‘당신을 닮다, 생활을 담다’라는 슬로건은 금융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카카오페이의 고객 중심적 가치를 담고 있다.

카카오 류영준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발한 카카오페이가 2년여 만에 고객의 다양한 생활 속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종합 핀테크 브랜드로 성장해 무척 기쁘다”며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카카오페이 제휴카드 발급수도 100 만장을 넘는 등 카카오페이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편리하고 완성도 높은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