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아파트멘터리,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모듈화된 디자인과 표준화된 가격으로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에 투자(금액 비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파트멘터리는 디자인 모듈화와 가격 표준화를 이루어낸 인테리어 스타트업이다. 고가의 유명 인테리어 디자인 업체는 품질은 보장되나 가격이 비싼 편이고, 소형 인테리어 업체는 가격은 낮으나 디자인과 시공 과정, 자재 등의 정보가 사전에 충분히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과 셀프 인테리어는 전문성이 떨어지고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점을 해결하고자 디자인을 모듈화하고, 가격을 표준화했다.

고객은 아파트멘터리를 통해 인테리어에 관한 정확한 가격을 사전에 제시받을 수 있고, 스타일 옵션과 자재를 명시하여 리모델링 결과를 예측할 수 있으며, 구매 및 시공 과정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진윤정 책임심사역은 “소유와 투자의 개념이 강했던 집의 의미가 삶의 긴 시간을 보내는 생활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증대되는 인테리어 수요의 시장 가능성에 주목했다”며 “아파트멘터리가 인테리어 시장에서 합리적인 표준을 제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배경을 설명했다.

윤소연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뢰할 수 있는 리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해, 집을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아름답게 꾸미는 문화를 많은 소비자가 쉽고 편리하게 누리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파트너십과 서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해 본격적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