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엑스포, 12월 8일 개막

인사이드 핀테크 사무국이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엑스포(이하 인사이드 핀테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이드 핀테크에서는 국내외 금융기관들이 핀테크 및 블록체인 산업 현안에 대해 발표한다. 확정된 연사로는 블록체인 컨소시엄 R3 CEV ‘팀 스완슨’, 글로벌 미디어 톰슨 로이터 ‘에이브릴 파킨’, 前 영국 크라우드펀딩협회 협회장 ‘시몬 딕슨’,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텐더민트 ‘재권’, 콘센시스 ‘제임스 슬라자스’, ‘존 릴릭’ 공동대표 등 글로벌 연사 30여 명이다.

뉴욕에서 개최된 2015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행사장 전경

기조연설은 8일 하나금융지주의 한준성 전무가 ‘한국 금융시장과 핀테크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9일 비트코인 억만장자 로저 버(Roger Ver), 드림플러스 63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의 김래윤 센터장이 진행한다.

부스 전시에는 중국 지급결제 플랫폼의 코인페이,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텐더민트, 홀라 그리고 호주의 문서관리 서비스 기업 이지독스 등 글로벌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전시회는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넵(골드 스폰서), 아이슬란드 제니시스 마이닝(실버 스폰서)이 후원했다.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2015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 & 엑스포 행사장 전경 2

독일 라이징미디어의 컨퍼런스 디렉터는 “인사이드 핀테크는 세계 주요 핀테크, 블록체인 관계자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다”며 “특히 태국 중앙은행, 호주·프랑스·스페인 등 각국 상무관, 톰슨 로이터 등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 행사장을 찾는 만큼 한국 핀테크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 핀테크에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