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의료행정 솔루션’ 엠케어, 한양대학교구리병원서 서비스 시작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스마트폰 하나로 병원 진료 예약부터 수납까지 할 수 있는 병원 의료행정 솔루션 ‘엠케어’를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엠케어는 진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엠케어가 서비스되는 병원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진료 예약부터 수납까지 해결할 수 있다. 병원 이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접수→진료→수납→귀가’의 4가지 큰 단계의 동선을 자동으로 인지 후 맞춤형 메시지로 진료 과정을 안내한다.

현재 엠케어에는 예약된 병원 및 진료과 도착 알림부터 대기번호표 발급, 진료 현황 안내, 실내 내비게이션, 스마트 결제, 주차관리, 스마트에스코트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다.

데이타뱅크시스템즈가 병원 의료행정 솔루션 ‘엠케어’를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 서비스한다.

올해 안에 원하는 약국으로 처방전을 전송해 모바일 결제 후 약을 찾아 바로 귀가할 수 있는 서비스와 실손보험 가입 환자의 경우 보험금 청구도 스마트 앱을 통해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홍병진 데이타뱅크시스템즈 대표는 “엠케어를 통해 환자는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벗어나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병원은 스마트한 의료 환경 구축으로 업무처리 비용 절감과 서비스 품질을 크게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지난해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처음으로 엠케어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경북대학교병원, 한양대학교서울병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 구축을 완료했다.

현재 대구 파티마병원, 대구 가톨릭대학교병원이 엠케어를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총 13개 종합병원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