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창고-AJ토탈, 냉장·냉동 풀필먼트 ‘마이창고 프레시’ 출시

17

온라인 물류대행 서비스 마이창고와 대형 냉장/냉동창고 운영 기업 AJ토탈이 함께 냉장/냉동 전문 물류 서비스 ‘마이창고 프레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마이창고 프레시는 전자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다. 풀필먼트는 전자상거래에서 주문부터 고객에게 배송하기까지의 물류 프로세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이창고는 영업, 마케팅, 정산, 시스템 운영 등을 맡고, AJ토탈은 인력 관리와 배송 대행 등 물류센터 운영 전반을 맡게 된다.

마이창고와 AJ토탈이 냉장/냉동 풀필먼트 서비스를 위해 공동으로 ‘마이창고 프레시’를 출시했다. (사진: AJ토탈 처인창고)

조현만 AJ토탈 대표는 “기존 대형물량 위주의 보관형 창고사업에서, ‘마이창고 Fresh’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물류센터형 창고사업으로 확장하게 됐다”면서 “온라인 유통 물류에 필수적인 창고관리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고 지난 1년간 전자상거래 풀필먼트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마이창고와 협력해 국내 최초의 냉장/냉동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훌륭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AJ토탈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 그간 냉장/냉동 관련 풀필먼트의 수요가 많았으나, 좋은 파트너와 물류센터를 찾지 못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면서 “앞으로 날로 커지는 냉장/냉동 온라인 유통에 필수적인 원스톱 물류 서비스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