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엘리스-넥스프레스-버즈뮤직’에 투자

액셀러레이터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이하 네이버 D2)가 머신러닝과 하드웨어 분야 스타트업 3개사에 투자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D2가 투자한 스타트업은 엘리스, 넥스프레스, 버즈뮤직이다.

엘리스는 인공지능과 소셜러닝 기반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비전공자들이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피드백을 받으며 끝까지 소프트웨어 교육 커리큘럼을 완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스프레스는 휘어지거나 늘어나는 차세대 디바이스 제작에 필요한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와 신축성 전자소자 기술을 보유한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다. 넥스프레스의 기술은 IoT, 로보틱스,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사용자들이 직접 피부에 부착할 수 있는 뷰티 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스타트업 엘리스, 넥스프레스, 버즈뮤직이 액셀러레이터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버즈뮤직은 인공지능 기반 음악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곡 추천 서비스와 달리 스마트폰의 다양한 센서 등으로 사용자의 현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그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이들 스타트업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활용 가능성 또한 높다”며 “향후 네이버와의 기술 및 사업 협력 가능성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5년 5월 개소한 네이버 D2는 현재까지 9개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으며, 입주공간, 기술/사업 피드백, 네이버와의 협력 기회, 인프라,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전면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네이버 D2는 네이버가 진행하고 있는 AMI(Ambient Intelligence) 연구와 관련해 로보틱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텔리전트 모빌리티(Intelligent Mobility), 콘텍스트 엔진(Context Engine) 등 다양한 분야의 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