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블, 유니세프 주최 ‘웨어러블 굿 챌리지’ 선정

2

미아방지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니어블의 스마트밴드가 국제 아동 구호기구 유니세프(UNICEF)가 주최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웨어러블 포 굿 챌린지(Wearables for GOOD Challenge)’에 최종 선정됐다.

‘웨어러블 포 굿 챌린지’는 아이들의 건강 증진을 돕고, 경제적 측면에서 합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를 선발하기 위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웨어러블과 센서 기술이 차세대 모바일 혁명이 될 수 있는가’를 주제로 유니세프가 웨어러블 기기의 센서와 클라우드를 활용한 정보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지역사회의 요구와 급박한 상황에 더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열렸다. 올해는 전세계에서 250여건의 프로젝트가 접수됐으며 총 59개의 프로젝트가 최종 선정됐다.

리니어블 밴드는 유아동을 위한 스마트 미아방지 솔루션으로, 스마트밴드를 착용한 아이가 보호자로부터 일정 거리(20~30미터) 이상 멀어지면 스마트폰에서 알람이 울려 아이가 사라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합리적인 가격과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쉽고 간단하게 아이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리니어블 문석민 대표는 “아이들이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다. 이 골든 타임 안에 아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리니어블 스마트밴드는 아이들이 사라지는 것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으며, 알람을 미처 듣지 못해 아이가 사라졌을 경우에는 아이 주변 리니어블 사용자들에게 알람을 보내 즉각 대응할 수 있다. 이번 유니세프 ‘웨어러블 포 굿 챌린지’ 선정으로 리니어블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About Author

주승호 기자
/ choos3@venturesquare.net

그 누구보다 스타트업 전문가이고 싶은 스타트업 꿈나무. 캐나다 McMaster Univ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경제지, 영자지를 거쳐 벤처스퀘어에서 3년째 스타트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댓글 2 개

  1. Pingback: motu patlu game

  2. Pingback: hampton bay light k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