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퍼센트-고려신용정보 채권 추심 위임 업무 협약

7

대표적 P2P금융기업 에잇퍼센트가 국내 1위 채권추심전문기업 고려신용정보에 연체 채권 추심을 위임한다. 에잇퍼센트는 더욱 안정적인 P2P투자 서비스제공을 위해 지난 4일(수) 더케이트윈타워 15층 대회의실에서 공동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P2P 금융 시장의 투자자 보호를 위한 것으로, 향후 에잇퍼센트는 연체 발생 10일을 경과하는 P2P대출의 추심을 고려신용정보에 위임해 보다 전문적인 추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잇퍼센트 이효진 대표는 “고려신용정보가 전문적이고 정밀한 추심절차를 진행하여 연체 채권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잇퍼센트는 기존 금융기관들과 비교해도 연체율이 양호한 수준이나 고려신용정보와의 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 늘어날P2P대출상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에게 안정적인 수익률로 신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신용정보 박종진 대표는 “P2P대출 시장의 성장이 가파른 와중에 국내 대표적 P2P금융기업의 연체 채권 추심을 위임 받게 됐다. 신용사회 지킴이로서 20년동안 쌓은 당사의 역량을 집중하여, 향후에도 지금과 같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언급했다.

서비스 개시 4년차를 맞이한 에잇퍼센트의 투자상품 평균 만기는 3~36개월까지 분포하며, 평균 수익률은 9.7%, 연체율 0.69% (2016년 12월 27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1금융권의 연체율은 0.7%내외이며, 주요 저축은행의 연체율은 5%~13%대에 분포한다. 에잇퍼센트는 향후 연체율을 2%내외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자동분산투자 시스템, 안심펀드 등을 통해 양호한 수익률을 제공할 계획이다.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