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찾기 O2O 앱 ‘똑닥’, 시리즈B 투자 유치

2

전국 병원 찾기 O2O 애플리케이션 ‘똑닥’을 서비스하는 비브로스가 최근 ‘한화인베스트먼트’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 시리즈 B 모든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비브로스는 지난 2016년 ‘비트컴퓨터’, ‘유비케어‘와 ‘랩지노믹스’로부터 9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헬스케어 부분 B2B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추가 투자 유치는 서비스 고도화 및 사업 확장에 추진력이 될 전망이다.

비브로스 똑닥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병원정보 및 재미있고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헬스케어 O2O 모바일 플랫폼이다. 현재 전국 64,000여개의 병의원 정보가 탑재되어 있으며, 전문의의 검수로 신뢰도를 높인 2,300여 건의 다양한 건강, 미용, 질병 관련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똑닥은 B2C 시장인 유저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2016년 12월부터 똑닥 어플 내에 병의원 전자차트(EMR) 시스템을 연동한 ‘실시간 모바일 예약시스템’의 개발을 완료하고 베타 버전을 출시해 시범 서비스 중에 있다. 실시간 모바일 예약서비스는 기존 헬스케어 O2O플랫폼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단순 병원 찾기 기능을 탈피하고 실시간으로 병원의 대기 현황을 파악하고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불필요한 전화상담, 예약 절차, 병의원 내 대기시간 등을 절감하고, 병의원은 불필요한 문진표 작성, 전화 예약확인 후 응대하는 등의 시간과 비용이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다.

2017년 상반기 내 비브로스는 유비케어 등 주요 EMR 협력업체와 함께 전국 병의원 시장 중 약 1/4에 해당하는 병의원을 예약 가능 병원으로 확보할 예정으로, 200만 똑닥 사용자가 내 주변 병원에 대한 진료 예약을 터치 몇 번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승윤 비브로스 재무이사는 “헬스케어 시장으로의 공격적인 확장을 위하여 업계의 핵심역량을 지닌 Key-Player로부터의 투자유치를 통하여 향후 지속적인 업무 협력 등 견고한 관계를 유지하며,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헬스케어 IT 시장의 선두 기업과의 파트너십과 200만을 넘어 천만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비브로스가 시너지를 발생시킨다면 소비자들과 병 의원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앞으로의 국내헬스케어 시장의 O2O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교두보로써 비브로스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2 개

  1. Pingback: msoffice2007freedownload

  2. Pingback: hampton bay rem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