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메신저 잔디, 서비스 리뉴얼…관리자 기능 강화

3

토스랩은 관리자 기능이 강화된 자사 업무용 메신저 서비스 ‘잔디’의 신규 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 동안 사용자 요청이 많았던 멤버 권한 설정, 게스트 초대 등 관리자를 위한 기능이 대거 추가되었다.

관리자는 팀 소유자, 팀 관리자, 정회원, 준회원 등 4단계로 나눠진 멤버 권한 설정을 통해 토픽, 파일 열람 권한을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게 됐다.

게스트 초대를 통한 외부 파트너와의 업무도 가능해졌다. 토픽 별로 외부 인원을 초대해 프로젝트, 업무 단위로 실시간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에이전시, 벤더사, 협력사 등 외부 파트너와 협업 빈도가 높은 회사가 게스트 초대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현 토스랩 공동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사내 멤버 관리뿐만 아니라 잔디를 통한 외부 협업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잔디는 최근 한국 클라우드 산업협회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서를 취득했으며 현재 티몬, 피자알볼로, 서울척병원 등 총 8만 개 이상의 기업과 팀이 잔디를 사용하고 있다.

About Author

주승호 기자
/ choos3@venturesquare.net

그 누구보다 스타트업 전문가이고 싶은 스타트업 꿈나무. 캐나다 McMaster Univ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경제지, 영자지를 거쳐 벤처스퀘어에서 3년째 스타트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