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디어가 삼성전자의 상품으로, 위이노베이트 공모전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개성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삼성 WA 닷컴이 2017년 위이노베이트(WE-Innovate)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Galaxy와 함께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IDEA’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디오, 케이스, 파워, 웨어러블 등 Galaxy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제품 디자인과 기존 제품에 응용 가능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 등 혁신적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인과 팀은 물론, 아이디어를 지닌 스타트업 기업까지 상관없이 모두 응모할 수 있으며, 중복해서 응모할 수 있다. 단, 수상은 한 팀에 한 개 작품만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7일까지며, 같은 달 22일까지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3월 9일까지 소비자 투표를 진행한다. 최종 당선작은 부문별로 선정하여 총 4팀을 3월 1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접수는 웹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류를 내려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부문에 따라 응모 양식이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양식을 작성하고 같은 페이지 공모전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출할 때 삼성와닷컴의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필요하다.

선정 작품은 홈페이지 공지는 물론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고, 참가자 전원에게 상품, 혹은 상금을 제공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차 전문가 심사 통과팀에게 20만 원 상당의 삼성전자 정품 액세서리를 지급한다. 최종 수상팀은 200만 원의 상금과 심사 평가 결과에 따라 정식 계약을 맺고 실제 제품으로 양산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위이노베이트 공모전 운영사무국(we-innovate@samsung.com)으로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위이노베이트 공모전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힘을 쏟고 있으며, 2016년, 삼성와닷컴 오픈 뒤로 스마트폰 케이스 디자인 공모전,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공모전 등을 진행하고 실제 제품 생산까지 이어가는 등 아이디어를 지닌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