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하우스 전문 포털 컴앤스테이, LG전자와 업무 제휴

17

국내 최대 쉐어하우스 전문 포털 컴앤스테이가 LG전자와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LG전자는 컴앤스테이에 등록된 쉐어하우스 운영사를 대상으로 자사의 B2B 제품을 프로모션가에 제공할 예정이다.

다수의 사람이 한 집에 모여 사는 쉐어하우스의 특성상 생활에 필요한 가전과 가구를 기본적으로 제공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쉐어하우스 창업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이 크다. 따라서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컴앤스테이 포털에 등록된 쉐어하우스 운영사들이 가전 제품 구매에 들이는 비용 부담을 낮춰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쉐어하우스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컴앤스테이’는 그간 쉐어하우스 전문 포털 및 쉐어하우스 ‘함께’를 운영해오며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쉐어하우스에 적합한 가성비 높은 LG전자의 제품들을 선정해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컴앤스테이 김문영 대표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몰리면서 쉐어하우스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쉐어하우스 사업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품질 좋은 LG전자의 가전 제품으로 쉐어하우스 입주자들의 삶의 질이 보다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몇 년 후, 내 집을 마련할 잠재 고객들을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LG전자와 쉐어하우스가 만나 입주자들에게 단순한 가전 제품을 넘어 보다 친근하고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컴앤스테이에는 ‘우주’, ‘함께’, ‘보더리스하우스’ 등의 대형 쉐어하우스 운영사를 비롯해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사회주택 ‘빈집’과 ‘허그(HUG) 셰어하우스’와 같은 공유주택 등 다수의 쉐어하우스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 컴앤스테이 포털 등록 신청은 컴앤스테이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About Author

벤처스퀘어
/ editor@venturesquare.net

벤처스퀘어 편집팀에서 배포하는 콘텐츠입니다. 벤처스퀘어는 1인 창조기업, 청년기업, 벤처 기업 등을 대상으로 대기업/중소기업/벤처기업/연구기관 등에서 선보이는 기술, 제품, 트렌드, 컨설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