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천만원 이상 해외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에 정부 최대 2억 지원

해외에서 5천만원 이상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정부로부터 최대 2억 원의 지원금을 받게될 전망이다.

중소기업청이 해외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을 통해 시장성과 성장가능성이 검증된 기업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해외 크라우드펀딩 연계형 기술개발(R&D) 지원 제도를 신설했다.

해외에서 5천만원 이상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해 해외시장 및 대중들에게 글로벌 성공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은 앞으로 최대 1년간 2억원의 R&D 지원과 엔젤매칭투자를 받아,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선정 기업은 펀딩등록 지원 단계에서 필요한 영상제작비,영문번역비,마케팅비등을 최대 1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해외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는 경우, 최대 2억 원 이내의 R&D 자금을 정부출연금으로 지원(최대 1년)받을 수 있다. 또 엔젤투자매칭펀드에서 펀딩 금액의 1:2 비율로 최대 2억 원의 매칭투자를 받을 수 있다.

중기청은 올해 약  20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사업의 성과를 분석하여 사업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b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1월 31일(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우편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