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업, 창업지원 정책 적극 활용하자”

0

[제 2회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데이] 벤처스퀘어가 주관하고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제 2회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데이가 지난 23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재도전’을 주제로 ▲창업 재도전 환경 조성 ▲재도전 스타트업 투자 ▲재도전 스타트업 사례발표 ▲패널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사례발표 시간에는 재도전 스타트업의 경험담이 이어졌다. 산업 안전부품 솔루션 개발사 쏠락 김정남 대표는 재창업간 정부의 창업지원사업 활용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김정남 쏠락 대표는 “창업자금, 입주공간 제공, 산학연과 지자체 연계 기술 개발 등 “정부의 창업지원 정책을 통해 회사의 기틀을 잡을 수 있었다”며 어려움이 있을 때 혼자라고 생각하지 말고, 도움을 주는 곳을 찾아 나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데이는 글로벌 및 국내 스타트업 트렌드를 분석하고 산업별 동향, 투자 유치 전략 등을 공유하는 민간 포럼으로 매월 1회 개최된다. 벤처스퀘어는 페이스북유튜브, 판도라TV를 통해 현장을 생중계하고 있다. 관련 기사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Author

이예화 기자
/ lee99@venturesquare.net

스타트업들과 함께 걷고, 뛰고, 부비며 이 세상에 필요한 다양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