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제품 사진 찍을 때 ‘스토어카메라’

플러스베타에서 출시한 스토어카메라(StoreCamera)는 제품 촬영에 특화된 카메라 앱이다.

스토어카메라는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이나 커뮤니티, 중고거래용 제품을 비롯해 온라인 쇼핑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쓰이는 제품 사진 촬영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스토어카메라는 제품 사진을 찍기 위해 별도의 조명이나 고가의 카메라가 없어도 스마트폰 만으로 멋진 제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장소, 조명에서 촬영한 사진은 첫장 보정 후 필터로 등록해 나머지 사진에 일괄 적용이 가능하다. 원터치 수동 화이트 밸런스 조정 기능이나 부분 밝기 보정, 부분 색상 변경 등의 다양한 이미지 보정작업을 터치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이렇게 기존 카메라앱이 셀카나 풍경, 스냅 사진 보정에 특화된 것과 달리 스토어카메라는 제품 촬영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은 DSLR 카메라와 달리 용도에 맞는 다양한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게 플러스베타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에서 많이 사용하는 보정 기능이 있다. 바로 리파인패스(일명 누끼ぬき)라고 부르는 배경 제거 작업이다. 스토어카메라 제작사는 머신러닝 AI 기술을 이용한 리파인패스 기능을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스토어카메라는 구글플레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