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행사 위한 원스톱 솔루션

콩콩프로(CongKong Pro)는 리바이벌랩스가 선보인 기업이나 기관 행사를 위한 라이브 이벤트 모바일 솔루션이다. 오프라인 전문 행사를 진행할 때 행사 등록이나 결제, 입장과 운영, 통계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앱인 것.

보통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면 등록이나 결제 같은 과정은 온라인을 통해 처리한다. 하지만 정작 입장과 행사 운영, 분석이나 보고 같은 실제 행사 절차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진다. 콩콩프로는 이 과정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표방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표나 실내 지도, 교통편과 숙소 안내, 강연자 정보 등 주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는 건 물론. 입퇴장 모두 체크할 수 있고 평점 관리도 할 수 있다. 출석 체크는 스탬프와 초음파, 바코드,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방식 가운데 고를 수 있다.

또 스폰서 배너와 링크 관리, 학술 자료 문서 다운로드, 인기 투표 기능과 실시간 질문을 비롯한 모바일 설문 조사, 운영팀에게 참석자가 실시간으로 불편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모바일 헬프데스크도 운영할 수 있다. 실시간 질문의 경우 키노트 강연자에게 곧바로 질문을 하거나 행사 현장에서 리스트 형태로 여러 질문을 곧바로 보여줄 수도 있는 등 행사에 활용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실시간 투표나 인기 투표를 프레젠테이션에 곧바로 적용할 수도 있다.

또 라이브 포토 프린팅 기능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어 현장에서 프린터로 인화, 기념품 제공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실시간으로 행사 현장 화면에 보여주거나 해시태그를 실시간 수집해 온갖 레이아웃을 통해 디스플레이로 보여주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자의 문자 메시지를 실시간 수집해 보여주는 라이브 SMS 서비스도 제공한다. 그 밖에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기 때문에 비인증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장점 가운데 하나다.

제작사 측은 콩콩프로가 이런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는 물론 실시간 운영과 소통, 실시간 데이터까지 원활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콩콩프로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용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