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日 진출사업모집·창업스쿨 개강 외…

경기도 특화기업 진출 지원 사업 모집=한국기술벤처재단이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기도 특화기업 일본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모집한다. 경기도청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3월 14일까지 신청한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중 10개사를 선정, 일본 현지 바이어 발굴과 현지 시장 조사, 9월 현지 매칭상담회, 통번역을 비롯한 기타 업무 지원을 진행한다.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 내 중소기업은 이지비즈 시스템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쫄지마창업스쿨 시즌1 개강=쫄지마창업스쿨 2017 시즌1이 개강한다. 3월 13일부터 5월 29일까지 10주 동안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실시되는 것. 시즌1은 창업 준비를 비롯해 주로 기초 과정을 위주로 진행된다. 구체적인 케이스 스터디나 실무 위주 강의 커리큘럼은 9월부터 시작할 시즌2에서 다룬다. 쫄지마창업스쿨 2017 시즌1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탑코, 공식 서포터즈 1기 모집=탑코가 공식 서포터즈인 탑투너스(Toptooners) 1기를 모집한다. 3월 6∼17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합격자는 24일 개별 통보한다. 모집 대상은 소셜마케터 8명, 영상 제작자 2명 등 모두 10명. 지원 자격은 수도권 거주 20세 이상 성인이다. 활동 기간은 4∼6개월까지 3개월이며 탑코가 진행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이나 UCC 광고 기획과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수료증 등이 제공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 출간 공모전 ‘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카카오가 제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책 출간 공모전으로 작가 38명을 선정해 출간 지원금 등 책 출간을 지원한다.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글쓰기 외에도 일러스트 분야를 신설, 일러스트 작가 3명을 뽑아 책 출간 외에도 작품 전시회 지원, 2명에게는 출간 지원금을 지원한다. 작품 접수는 3월 31일까지이며 수상작 발표는 5월 2일이다. 참여 방법은 브런치북 프로젝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시슬라이드, 3월 문화 이벤트 개최=캐시슬라이드가 3월 문화 공연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홍경민 토크콘서트 티켓을 1인 2매씩 72명에게 제공한다. 또 연극인 나쁜 자석, 용산전쟁기념관에서 개최 중인 프랑스 일러스트 화가 헤몽페네 전시회, Amor-사랑 전(展) 티켓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시슬라이드 잠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욘드펀드 ‘3월 투자상품에 추가수익률 4%’=비욘드펀드가 3월 한 달 동안 모든 상품에 수익률 4%를 추가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에 출시하는 모든 투자 상품에 추가 수익률 4%를 제공하는 한편 1,0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1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투자회원으로 가입한 뒤 SNS 공유를 하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 전국 가맹사업설명회 나선다=야놀자가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3월 한 달 동안 서울과 군산, 광양, 마산, 경주 5개 지역을 진행하는 한편 매월 전국 각지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는 것. 야놀자 측은 사업 설명회를 통해 숙박업에 필요한 노하우는 물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수익성 분석, 전문가 컨설팅 같은 숙박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에 가맹하명 가맹비 500만 원 할인, 프리미엄 비품, 인테리어 전문 매거진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