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굿잇츠, 푸드 크리에이터 모집 외

◇ 굿잇츠, 푸드 크리에이터 1차 공개 모집=굿잇츠는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보유한 숨은 요리 전문가를 선발해 해당 레시피로 만든 제품을 상품화하고 판매하는 업체다. 조리는 굿잇츠에서 운영하는 센터럴 키친에서 이뤄지며 전문 셰프가 푸드 크리에이터의 레시피에 따라 조리해 포장까지 일괄처리해 소비자에게 배송한다. 푸드 크리에이터 1차 공개 모집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굿잇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테마여행신문, 여행작가 아카데미 개최=테마여행신문이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 출간 1주년을 기념해 여행작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여행작가 바이블은 여행작가란 무엇인가를 시작으로 4부작에 걸쳐 지금까지 예비 여행작가를 여행출판에 관심있는 이들을 위한 실용서다. 여행작가 아카데미는 강남역 스터디카페 이지스터디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되며, 개별 컨설팅을 위해 최대 1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테마여행신문 공지사항 참고하면 된다.

◇ 카카오, 매일 아이유가 쏜다=카카오톡 게임별 스낵게임의 두번째 이벤트인 ‘매일 아이유가 쏜다!’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카카오톡 네번째 탭에 노출되는 ‘게임별’의HTML5 기반 스낵게임 중 이벤트 표시가 있는 게임에 도전한 후 아이유의 점수를 넘긴 사용자에게 ‘게임별’ XP 200점과 함께 자동으로 경품 응모의 기회가 제공된다. 카카오는 추첨을 통해 매일 카카오프렌즈 인형 100개와 편의점 모바일 쿠폰 10,000개를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카카오게임 플러스친구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 한국문화정보원,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개최=제5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가 3월 15∼6월 15일까지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 주관하는 이번 행사가 올해 내건 슬로건은 “문화데이터로 4차 산업혁명에 도전하라!” 제품 활용과 창업 분야, 아이디어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문화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상은 분야별 대상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시상금 4,000만 원 규모다. 시상식은 7월 중 열린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마타컴퍼니, 이사철 맞이 보관이사 지원 이벤트=마타주가 1인 가구나 자취생을 위한 소형 보관이사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타주는 도서/의류/레저 용품/취미 용품 등을 보관해주는 일종의 짐 보관 서비스다. 포장 이사와 보관 이사를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삿짐 픽업과 단기 이삿짐 보관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타주 공식 홈페이지에서 ‘봄 맞이 소형이사 지원 이벤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무한상상 아이디어 캠프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인천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무한상상 Idea캠프’를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창업 트렌드 이해부터 선행기술 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를 목표로 학생의 업종 및 창업 진척도에 따라 아이디어, 개발, 마켓 3개 반으로 나눠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지원은 오는 3월 27일까지이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에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 인기협, 제2차 ‘굿인터넷클럽’ 개최=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엔씨소프트, 이베이코리아, 넥슨코리아, 온오프믹스가 후원하는 ‘2017 제2차 굿인터넷클럽’을 오는 29일 인기협 엔(&)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경제 시대, 정부의 경쟁력을 말한다”라는 주제로, 김국현 대표(에디토이)의 진행으로, 신민수 교수(한양대 경영학부), 심우민 박사(국회 입법조사처), 추정남 이사(원아시아), 최성진 사무국장(인기협) 등 총 4명이 패널토크에 참여한다. 각 회차별 주제 및 발표자·패널 등의 상세정보는 협회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