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 스타트업 전문 챗봇 개발했다

스타트업 정보를 손쉽게 찾아주는 인공지능 챗봇이 나왔다. 벤처스퀘어가 챗봇 개발사 머니브레인과 손잡고 스타트업 전문 챗봇인 ‘벤스봇’ 베타버전을 발표한 것.

스타트업 챗봇 플랫폼인 ‘벤스봇’. 투자 유치 관련 소식은 물론 소재지, 관련 행사 정보 등  스타트업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연어를 물으면 답해준다.

벤스봇은 스타트업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투자유치 방법, 투자사 정보, 스타트업 행사 등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답한다. “스타트업에 대한 정보는 어디에서 얻나요”라고 물으면 이에 대해 답변하는 식이다. 업체명이나 대표자 이름을 입력하면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벤스봇 답변은 벤처스퀘어가 제공하는 스타트업 정보를 기반으로 삼았다.

장세영 머니브레인 대표는 “스타트업이 평소에 궁금해 하는 정보를 유용하게 제공해주는 봇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벤스봇을 개발했다”며 “벤처스퀘어와 협력해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트업전문 채널 명조채널은 벤스봇 체험 시간을 마련했다. 벤스봇 시연에는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 bjN 김진우 대표가 참여했다. 벤스봇 체험 후기는 상단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벤스봇 체험판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만우절을 맞아 벤처스퀘어가 기획한 것입니다. 기사 속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챗봇은 허구입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