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엔젤투자/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외

◇ 경남창조센터, 창업아카데미 참가자 모집=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7 경남 청년 창업아카데미 예비청년창업가(팀) 20팀(팀당1~3명이내 구성가능)을 오는 26일까지 선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15세~34세 이하의 경상남도 거주, 창업 희망자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분야는 고용 및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기술 집약분야(기술창업, 지식창업, 기타분야 등 중소기업 창업지원 법령상 창업으로 인정)라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경남창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디캠프, 홈 관련 산업군 네트워킹 개최=디캠프(D.CAMP)가 오는 20일 서울 역삼동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메종 디파티 (Maison D.PARTY)’라는 집(home) 관련 산업군 네트워킹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코리빙, 프롭테크(부동산 산업에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 스마트홈, 홈시큐리티, 인테리어 등 홈 관련 유망 스타트업, 대기업, 해당 분야 전문가, 투자자가 모여 시장의 동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협업을 도모하는 자리다. 참가 신청은 4월17일까지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인천창조센터, 엔젤투자 교육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엔젤투자지원센터와 공동으로  4월 21일(금) 인천창조센터 송도본원 아이디어스페이스(미추홀타워 7층)에서 “적격엔젤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적격엔젤투자자 양성교육은 엔젤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과 함께 스타트업의 현황과 투자 트렌드에 대한 정보 제공, 정부지원 정책과 연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교육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이수한 투자자는 공인 엔젤 투자자가 되어 정부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에 출자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벤처기업에 투자한 엔젤투자자에 대해서는 투자한 금액의 최대 100%(1500만원)까지 소득 공제가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창업초기 기업투자에 관심있는 개인, 예비투자자 및 미추홀엔젤클럽 가입 희망자로 전화(032-458-5062)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