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모집] 머신러닝 캠프, 혁신기술 공모전 외

◇ 경남혁신센터, 대학생 창업 교육생 모집=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15일 까지 지역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상상 창업 탐색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원내용은 입문교육 5회, 아이디어 경진대회 1회, 글로벌 탐방 1회로 구성되어 창업관련 교육과 아이디어 구체화, 글로벌 탐방을 통한 해외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상상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다.

◇ 인천혁신센터, 미래도시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다음달 1일 미래도시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집분야는 교통, 안전, 관광, 헬스케어, 뉴미디어, 에너지 등을 주제로 아이디어 부문과 사업화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인천관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천시를 미래도시로 만들 수 있는 기술 관점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사업화 부문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프토로타입 이상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모집한다. 4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아이디어, 제품, 서비스를 모집하며, 서류심사 결과 공개와 발표평가는 5월 15일부터 5월 1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웹툰 스토리 공모전 개최=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 : 글로벌 영상화를 위한 웹툰 스토리 공모전(이하 ‘스토리 어벤져스 시즌 1’>을 개최한다. 총상금 1억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쇼박스, 카카오페이지, 투유드림 등 미디어 콘텐츠 기업 5개사가 공동으로 주관해 당선작의 연재, 영상화, 마케팅 등 영역에 대한 지원을 하게된다. 장르, 개인 및 팀, 업체의 제한이 없고 신인, 기성 작가를 비롯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획 스토리 공모인 만큼 웹툰 작가 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작가의 참여도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카카오, 머신러닝 캠프 제주 개최=카카오가 오는 7월 3일부터 28일까지 제주에서 텐서플로우(TensorFlow) 한국사용자 모임과 함께 인공지능(AI) 기술 활성화를 위한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를 개최한다.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국내외 학생/일반인이 대상으로 최종 선정된 20인의 참가자는 한 달간 제주대학교와 카카오 본사 건물에서 합숙하며 딥 러닝/머신 러닝 전문가와 함께 텐서플로우를 이용해 자신만의 머신 러닝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이밖에 체류에 필요한 생활비를 비롯 항공, 숙식과 구글 클라우드 이용권 등 300만 원 상당의 지원도 받는다. 국적, 성별, 나이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나 텐서플로우, 딥 러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연구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할 방침이다. ‘머신 러닝 캠프 제주 2017’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캠프 공식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

◇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노크리터즈 모집=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4월 19일까지 제3기 이노크리터즈를 모집한다. 이노크리터즈는 ‘혁신(innovation)+창조(creation)+서포터즈(supporters)’의 합성어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주요 사업이나 행사에 참여하고 콘텐츠 제작, SNS 홍보를 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 대상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주요 사업에 관심이 있고 전체 일정 참여가 가능한 팀이며 분야는 스마트팩토리와 창업 관련 내용을 다루는 이노베이션, 경북 문화, 농업과 청년 취업을 다루는 크리에이션 2가지 분야로 나뉜다. 모집 인원은 3인 이하로 이뤄진 12개팀 총 30명 내외다. 선발된 이노크리터즈는 5∼11월까지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지원하려면 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은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