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VR스타트업 행사·액셀러레이터 모집 외

◇ 르호봇, VR day of TECHRIDER 개최=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이 오는 29일 오후 6시30분 신촌 르호봇 G 캠퍼스에서 VR 관련 스타트업을 위한 커뮤니티 행사를 연다. 테크라이더는 르호봇이 조직한 테크(기술 관련) 스타트업 커뮤니티다. 이날 행사는 VR을 주제로 한 강연과 토크콘서트, 퍼포먼스와 네트워킹으로 구성했다. ‘VR 미래 트렌드와 향후 발전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김선민 VR연구소 평론가가 강연하며, VR 콘텐츠 전문가인 최순형 듀코젠 이사가 현재 VR 시장의 문제점과 사업 성공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 기업가와 테크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경기TP,글로벌 사업화 지원 참여 엑셀러레이터 모집=경기TP가 도내 창업기업의 질적 성장 및 글로벌시장 진출 사업에 참여할 전문성을 갖춘 엑셀러레이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4월 27일 오후 5시까지로 관련 액셀러레이터 2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액셀러레이터는 주관기관인 경기TP의 경기도 내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선정에 참여해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게 된다. 선정된 액셀러레이터는 5개의 창업기업을 매칭해 창업지원금 3천만원 중 30% 이상은 액셀러레이터의 활용비로 사용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나 경기TP 전략사업육성팀(031-500-3100)으로 하면된다.

◇ 부산경제진흥원, 귀금속소공인 대상 무료특화교육 실시=부산경제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오는 4월 25일부터 7월 12일까지 주 2회씩(화, 금),주얼리 가공 및 디자인 등 제품 공정개선 작업에 필요한 3D CAD(Rhino 5) 특화교육 초급반을 무료로 운영한다. 교육은 Rhino 5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양한 주얼리를 제작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되며 추후 주얼리 3D CAD(Rhino 5) 중급과 실무반 외 Matrix프로그램를 이용한 심화수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범천동 일대 직접지 귀금속 소공인과 소공인 사업체 근로자, 예비소공인(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소공인특화지원센터(부산진구 범일로 160, 중앙빌딩 1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