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화력 동시에…캠핑용 태양광 스토브

고썬스토브(GoSun Stove)는 전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 태양광 조리 기구다. 보통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이라고 하면 마치 파라볼라 안테나처럼 부피가 커지는 탓에 휴대성에 문제가 생긴다. 이에 비해 이 제품은 돌기 형태로 말려 있다. 밀대처럼 생긴 막대형 스토브인 것.

하지만 성능은 20분 가량이면 290도에 이르는 고온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휴대성과 높은 화력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된 비결은 강화유리 진공관을 이용한 강력한 단열 효과 때문이라는 설명. 진공관은 효율적으로 열을 모을 뿐 아니라 외부를 만져도 뜨겁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 써도 사고 우려가 없다고 한다. 물론 내부에 뜨겁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 태양광 조리 기구라고 하면 맑은 날에나 쓸 수 있다고 생각하기 십상. 하지만 이 제품은 흐린 날에도 쓸 수 있다고 한다. 연료 같은 건 아무 것도 준비하지 않아도 세팅만 해두면 내부가 앞서 밝혔듯 290도까지 가열된다는 얘기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찜이나 화덕구이, 볶음과 찜, 구이 등 다양한 조리가 가능하다. 수직 형태로 놔두면 스프나 음료 등을 따뜻하게 데울 수도 있다. 조리 공간이 그리 넓지 않은 탓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만들기에는 적당하지 않지만 캠핑에는 딱 맞는 크기일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