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제주다움 참가자 모집·일자리박람회 개최 외

◇ 디캠프, 핀테크 스타트업 해외진출 돕는다=디캠프(D.CAMP)가 데일리금융과 함께 내일 홍콩 사이버포트에서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핀테크 O2O’ 행사를 개최한다. ‘핀테크 O2O’는 넥스체인지(NexChange)와 홍콩의 스타트업 육성기관인 사이버포트가 디캠프, 데일리금융과 손을 잡고 진행한다.

두 기관은 지난 3월 서울 역삼동 디캠프에서 ‘핀테크 O2O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을 계기로 홍콩 현지에서 한국 핀테크 스타트업들을 홍콩 투자자 및 핀테크 업계 대표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 유망 스타트업 소개, 패널 토론 등 세 세션으로 기조연설은 홍병철 레드헤링 대표가 ‘한국 핀테크산업 생태계 역사와 전망’ 주제로 진행한다.

◇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 박람회 개최=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총 17개 기관과 함께 ‘2017 부산광역권 일자리 박람회’ 5월 18일(목)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한다. 채용 계획이 있는 부산 지역 166개 기업이 참가해 총 1500여명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으로, 금년도 상반기 부산에서 개최되는 일자리 박람회 중 최대 규모의 행사다. 특히 부산지역의 해운, 조선 등 고용위기 업종과 IT기업 특별 채용관을 마련하여 지역의 우수 인재를 현장 채용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부산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행사당일 현장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 제주혁신센터,  제주다움 참가자 모집=제주혁신센터에서 도내외, 국외 인재를 하나의 공간에 엮어 Co-living을 통한 인전교류를 위한 실험인 ‘제주다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제주도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거나 사업진출이 목표인 기업 중에서 리모트워킹이 가능한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주시내 센터인근 게스트하우스에서 약 한달간 제주 체류 숙박지원하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 체류존을 지정업무공간으로 배정했다. 모집기간은 5월 2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KDB가 스타트업 조기 발굴을 통한 성공창업 지원을 위해 ‘2017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을 오는 6월8일까지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예비/초기 청년창업팀(대표자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서비스 창업 등의 스타트업이면 지원가능하다. 특히 지원 아이템이 4차 산업혁명 분야이거나 창업유망팀300, 아이코어 참가자, K-ICT창업멘토링센터 멘티 중 우수팀은 우대한다.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