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 마케팅, 이젠 빅데이터로 분석한다

투에이비가 5월 17일 왕홍 마케팅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엔터차이나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터차이나는 중국 내 일명 왕홍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기업을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 전략을 제시하는 서비스. 분야별 효과가 높은 왕홍 추천, 캠페인 진행 상황 모니터링과 최종 보고서까지 통합한 마케팅 플랫폼이다.

투에이비에 따르면 엔터차이나는 왕홍 개인별 빅데이터를 수집해 유효성을 검증한다. 단순 조회수가 아닌 팬 수와 콘텐츠 조회수, 공유와 좋아요 수 등은 물론 이 중 무의미한 데이터를 걸러내고 유효 부분에 가중치를 두는 형태로 수치화한 것이다. 이를 통해 왕홍별 실제 영향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뷰티나 패션 등 분야별 왕홍 순위도 파악할 수 있다. 왕홍 분석을 위해 웨이보와 이즈보, 메이파이 같은 중국 내 플랫폼과도 협약을 맺었다.

투에이비 측은 왕홍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데 비해 실제 마케팅 효과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는 부족하다며 엔터차이나가 왕홍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전환율 높은 마케팅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새로운 플랫폼 협업 등을 통해 분석 왕홍 수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이 회사 김성식 대표는 이를 통해 중국에서 성공을 꿈꾸는 기업에게 신뢰할 방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엔터차이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