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글로벌 상상창업 탐색기 외

고려대경영대학, 츄츄데이 개최=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주최한 2017 츄츄데이가 지난 5 18일 고려대학교 경영본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플랫폼인 JUBS 스타트업 스테이션의 데모데이. 입주팀은 대학생 대상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레드로켓, 셀럽 활용 마켓 플레이스인 트렌디스트, 영유아 1:1 맞춤 방문 교육 서비스인 키돕, 재능 공유 플랫폼인 탈잉, 동영상 편집 도구인 블로거, 이모티콘 글로벌화 추진 서비스인 아트릿지, 주얼리 디자이너를 위한 3D프리닝 플랫폼인 캔바스의 7개 기업. 이들 기업은 IR과 부스를 통해 자사 제품을 소개했다. 이들 기업은 팀별 100500만 원 운영 비용 외에 사무 공간, 네트워킹과 홍보, 마케팅 서비스를 무료 지원 받았다. 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제휴한 김앤장법률사무소, 삼일회계법인, AWS, Y크라우드펀딩 등을 통한 지원도 실시했다.

경남센터, 글로벌 상상 창업 탐색기 시작=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5 18일 창업 특강인 글로벌 상상 창업 탐색기를 열었다.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자리에는 경남센터 박희상 고용본부장, AZ 김승희 대표 등이 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지역 대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상상 창업 탐색기는 대학생 대상 교육으로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5주간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능력을 키워주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거쳐 1등팀에는 해외 창업 생태계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센터, 온타리오 디스커버리 참가 지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5 1516일 양일간 캐나다 온타리오에 열린 온타리오 디스커버리 2017 기간 중 국내 스타트업 참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행사장 내 공동 한국관에는 국내 스타트업 10개사가 참가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들 기업에게 항공권과 체재비용, 전시부스 비용 등을 지원했다. 센터 측 관계자는 한정된 자원으로 스타트업이 해외 사업을 준비한다는 건 쉽지 않다면서 비즈니스 미팅 등 사전 준비나 사후 지원 등에 더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파운더, 고피플데이 개최=고파운더가 5 28일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고피플데이를 개최한다. 고피플데이는 웹 기반 프로젝트를 손쉽게 찾고 인재를 구할 수 있는 고파운더 서비스의 오프라인 버전 격인 행사. 기존 행사는 강연 위주지만 이 행사는 인재 매칭과 빌딩에 집중할 예정. 고파운더 측은 이번 행사 이후에도 꾸준히 팀 빌딩 파티를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팀 빌딩의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고피플데이에 참가하려면 5 1926일까지 고파운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