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비밀기지를…DIY 돔 키트

허브(hubs)는 아이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DIY 돔 키트다. 어릴 때 누구나 한번쯤은 자신 만의 비밀기지를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이런 꿈같은 일을 손쉽게 그것도 직접 마당에 만들 수 있게 해주는 DIY 키트다.

이 제품은 조립 방법만 알고 있다면 20분, 심지어 모른다고 해도 1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렇게 간단한 구조로 이뤄져 있고 부품 종류도 적어 DIY 초보자가 부담 없이 조립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덕분에 간편하게 어디서나 부담 없이 돔을 만들 수 있는 것.

패키지에는 간단한 조립 방법과 지침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그려놨다. 아이들이 노는 비밀 아지트 혹은 과일을 재배하는 곳 등 다양한 공간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기본 부품에 추가하면 높낮이나 모양이 다른 돔을 만들 수도 있다.

앞서 밝혔듯 돔 구조는 상당히 단순하다. 허브를 중심으로 나무를 고정하는 형태다. 각도 등을 조절하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펀딩 과정을 거쳐 실제 정식 상품화도 한 상태. 공식 사이트 내 판매 가격은 114파운드(한화 16만원대)다. 전 세계 어디에나 무료 배송을 해준다고 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