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는 소셜벤처를 위한 투자 프로그램

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오는 7월 30일까지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4기를 모집한다.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은 1년에 2번, 신생 혹은 초기 단계 소셜벤처에게 시드 투자와 함께 13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벤처 업계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와 매니저가 팀에 밀착해 매주 팀의 현황과 가설을 점검하고 전략을 세워 지원하는 것이 이 투자 프로그램의 특징이다.

지난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3기에 참여한 대표들은 “비즈니스를 고도화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에 좀 더 집중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팀의 역량이 향상된 경험”이었다고 평가한 바 있다.

지원 대상은 사회 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신생 또는 초기 단계 소셜벤처로. 최소 2인 이상으로 법인이 설립되었거나 예정이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7월 30일(일) 자정까지이며 서류 선발된 팀은 두 차례 사전 면접을 거쳐 8월 29일(화) 오후 6시에 최종 선발된다. 선발과 동시에 시드 투자가 진행되며 9월부터 13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에스오피오오엔지는 7월 14일(금) 오후 7시 반에 카우앤독 2층에서 ‘4기 모집 설명회’를 열어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