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혁신 기술 스타트업 모집

삼성전자가 모바일 관련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양성하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3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는 모바일에 관련한 혁신 아이디어를 지닌 스타트업을 찾기 위한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앞서 진행된 1, 2기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 15개가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번 3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을 주제로 진행된다. 가령 최근 주목 받는 인공지능을 포함하여 VR, AR 및 모바일 제품군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 등이 이에 해당된다. 모바일과 관련된 서비스 분야도 지원 가능하나, O2O 서비스 등 기술에 기반하지 않는 서비스 분야는 제외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7월 30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의 인큐베이션 기간은 9월부터 2018년 6월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 방법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사이트에서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아이디어 제안서와 구비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개발 지원금 팀당 최대 1억 원과 약 9개월간 우면동에 있는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 전용 업무 공간과 상품기획,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삼성전자 임직원들의 분야별 멘토링을 제공받는다.

또한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 기회를 갖거나 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출품 제반 사항을 지원 받는 특전이 제공돼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