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한콘진, 음악+인공지능 협업 프로젝트 외

◇ 한콘진, 음악+인공지능 협업 전문가 찾는다=한콘진이 오는 19일까지 ‘음악, 인공지능을 켜다’ 프로젝트에 참가할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및 개발자, 음악가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융합형 콘텐츠와 관련된 협업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진행하며 퓨처플레이, 구글캠퍼스 서울,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등 국내외 기관이 참여한다. 프로젝트에 선정된 5개팀은 협업을 통해 작곡, 플레이리스트, 스토리, 보이스, 뮤직비디오 등 관련 프로그램에 3개월간 참여하게 된다. 뮤지션과 인공지능 개발자가 함께 개발한 결과물은 데모데이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인공지능 개발자 및 스타트업은 개인자격 또는 팀·회사 자격으로 지원가능하며, 음악가 부문은 작곡가, 프로듀서, DJ, VJ 등 다양한 직종에서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포트폴리오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운영팀(02-6310-0621)으로 문의하면 된다.

◇ IT연합동아리, 제 5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개최=IT 연합동아리 ‘UNIT, NEXTERS, REAL, YAPP’가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서울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유니톤(UNITHON) 행사를 개최한다. 유니톤 본 행사 이외에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세미나와 참가자를 위한 네트워킹 파티가 7월 21일 디캠프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동아리초청제로 운영되며 7. 11일부터 21일 오후 2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행사 관련 소식은 유니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강원혁신센터, AI 튜터 3기 참가자 모집=강원혁신센터가 오는 23일(일)까지 인공지능 학습 전문가 양성과정인 ‘AI TUTOR’ 3기를 모집한다. 실무현장에서 근무 중인 인공지능 전문가가 지도하는 이번 과정은 챗봇 개발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교육생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챗봇을 만들면서 스스로 교육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3기는 여름방학을 활용한 집중과정으로 8월 한 달간 강원센터 원주사무소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인공지능 전문기업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취업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3기 과정 교육생은 전공에 상관없이 20명 내외로 모집하며, 인공지능 관련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