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가전제품을 스마트폰으로…

클리커(KlikR)는 모든 가전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사물인터넷 제품이다. 집안에는 TV 리모컨은 물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 수많은 가전 제품이 전용 리모컨을 필요로 한다. 리모컨을 늘어날수록 리모컨을 찾는 것도 어려워지고 조작도 제각각이어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클리커는 어떤 가전 제품이라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전용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적외선 리모컨을 함께 제공하는 모든 가전 제품을 앱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제품 크기는 32×32mm, 무게는 10g이다. 크기는 동전 수준이다.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하며 블루투스를 통해 가전 제품을 제어한다. 앱에 등록한 가전 제품은 클라우드에 정보를 백업, 방마다 조작하는 기기를 변경할 수도 있다. 또 집에 친구를 초대했다면 QR코드만 읽어 들이게 하면 가전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게 해줄 수도 있다.

그 뿐 아니라 클리커로 TV를 원격 제어하면서 넷플릭스를 보고 있ᄋᅠᆻ다면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걸려오면 알아서 넷플릭스는 자동 정지한다. 통화가 끝나면 넷플릭스도 자동으로 시작된다. 그 밖에 음성 조작도 지원한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아 제품화에 성공했다. 가격은 개당 29.9달러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