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마루180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외

◇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이 2017년 하반기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5년 이내의 기업으로 직원 수 최소 2인 이상 최대 16인 이하의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시행령 제4조에서 정의하는 ‘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을 영위하지 않는 업종의 기업이다.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은 기업의 경우 우대한다. 마루180 입주기업은 사무 공간 외 수면실, 휴게실, 회의실 등 기타 부대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마루180 입주기업만을 위한 30여 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AWS, Microsoft, IBM, KT 등으로부터 클라우드 크레딧에 대한 지원을 비롯해 SK텔레콤, LG라이프케어 복지몰 등을 통해 스마트폰과 각종 전자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9 5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이며 최종 합격 기업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9 29일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마루18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콰라, 인공지능 기술 세미나 개최=콰라(QARA)가 오는 9월 14일 서울 여의도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에서 인공지능 관련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실무자가 직접 말하는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비롯해 금융 AI 기술의 금융사 적용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50명 한정으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여기로 하면된다.

◇ IPS, IP 전략 세미나 개최=IPS가 오는 22일 오는 9월 22일(금) 대전 KAIST 나노종합기술원에서 ‘2017 제 2회 스타트업 글로벌 성장을 위한 IP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술 강국인 이스라엘 스타트업의 사업 전략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비즈니스에 맞춘 IP 밸류업 및 최적 포트폴리오 구축 전략, 실제 IP 분쟁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실무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강연자로는 특허법인 IPS의 한치원 변리사, 이재찬 변리사, 이진혁 변리사가 나서며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과 사전 등록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