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공개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Kakao Mini)가 카카오TV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형 엔진(음성인식/합성 기술), 대화형 엔진(자연어처리 기술), 추천형 엔진(빅데이터 및 머신러닝 기반 추천 기술)이 적용된 기기다.

디자인은 단연 그동안 카카오 프렌즈 제품이 그러하듯 ‘물욕’을 돋우는 디자인이다. 본체 겉면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고 함께 공개된 카카오프렌즈 피규어는 자석이 달려 있어 카카오미니 상단에 손쉽게 탁부착이 가능하다. 피규어는 스페셜 기프트로 초기 구매자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인공지능 스피커인 만큼 무엇보다 사람 말귀를 잘 알아 듣는 게 중요하다. 카카오미니에는 원거리 음성 인식 성능을 갖춘 고성능 마이크 4개르 탑재했다. 4개의 마이크가 소리가 나는 방향을 탐지해 음성 인식률을 높이는 방법을 사용했다. 블루투스와 AUX 단자를 통해 일반 스피커와 연결 역시 가능하다. 고사양 스피커를 보유한 이용자 역시 카카오미니의 기능을 고스란히 사용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얘기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국내 점유율 1위인 멜론을 품었다. 멜론의 음악 데이터베이스와 카카오 I의 추천형 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 기분,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준다.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전송할 수 있고, 포털 다음 등 다양한 카카오의 서비스가 연동되어 실생활에서의 이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카카오미니는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새로운 기능을 반영하며 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미니는 9월 중 예약 판매를 시작할 예정으로 예약 판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AI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