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스타트업 사우나 선발된 국내 협업툴 서비스

이슈기반 협업툴 콜라비를 서비스하는 (주)콜라비팀이 유럽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스타트업 사우나(Startup Sauna)의 2017년 가을 배치(Batch)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협업툴 콜라비는 이슈 기반 협업툴이다. 이슈를 공유하고 할 일을 주고 받은 뒤 결과물이 나오면 피드백을 받아 최종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정을 그대로 협업툴에 담았다. 콜라비는 SNS형의 1세대, 메신저형의 2세대 협업툴의 단점을 극복한 3세대 모델에 해당한다.

이번 배치 선정은 스타트업 사우나의 캐롤리나 밀러(Karolina Miller) CEO가 한국을 방문했을 때 콜라비팀의 피칭을 듣고 추천을 통해 선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진행되며 참가사에게는 숙박과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코워킹 플레이스가 제공된다. 또 액샐러레이팅 기간 중 유럽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어 유럽 진출에 큰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콜라비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친 후 12월 유럽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 슬러쉬(Slush)에서 영국, 핀란드, 스위스, 등에서 선발된 13개의 스타트업과 우승을 놓고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이요한 공동대표는 “콜라비는 시간을 돌려주는 일을 하는 회사”라며 “사람들에게 시간을 돌려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어떤 것이든지 우리의 사업영역이 될 수 있다.콜라비를 쓰는 고객분들이 직업을 선택할 때 가졌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 고 밝혔다.
 
한편, 협업툴 콜라비는 국내 본투글로벌 ‘Go-to-Market’ 우승, 구글이 후원하는 세계최대 스타트업 커뮤니티인 Startup Grind Europe 그리고 프랑스 Paris&co 등에서 우승한 바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