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소셜 벤처리그 참가자 모집 외

◇ 네오위즈, NCIP 2기 모집=네오위즈의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 차이나’에서 NCIP 2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NCIP는 ‘네오플라이 차이나 인베스트먼트 프로그램(Neoply China Investment Program)’의 약자로, 중국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와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NCIP 2기의 대상 분야는 콘텐츠, AI, 커머스, 에듀테크, 뷰티, 헬스케어, IOT, O2O 등이다. 참가 신청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오는 10월 18일(수) 자정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NCIP 2기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페이스북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벤처기업 모집=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스타 드리머스(G-Star Dreamers) 8기 창업·벤처기업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기계 / 재료 등의 첨단 제조업, 전기 / 전자 , S/W 등의 ICT 융복합 분야이며 모집마감은 11 월 30 일까지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구비 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다.

◇ CKL대구, 소셜 벤처리그 참가자 모집=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소셜 벤처리그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벌/솔루션 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기반 아이디어를 가진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개인 또는 팀(최대 2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글로벌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로 사업을 실행 또는 준비 중인 글로벌 분야 3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콘텐츠 아이디어로 사업을 실행 또는 준비중인 솔루션 분야 7팀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여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맥킨지, 문제 해결 부트캠프 개최=맥킨지 한국사무소가 11월 4일과 11일 양 일에 걸쳐 제 2회 ‘문제 해결 부트캠프(Problem solving Bootcamp)‘를 개최한다. 문제 해결 부트캠프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비용 절감, 업무 효율화 등 비즈니스 문제를 맥킨지 현직 컨설턴트와 함께 풀어가는 기획 행사다. 이번 행사는 ‘문제 해결 오리엔테이션(11월 4일)’과 ‘문제 해결 체험 및 경연(11월 11일)’으로 구성된다. ‘문제 해결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최종 해결책을 도출하는 과정까지 단계별 접근 방법을 익힌다. ‘문제 해결 체험 및 경연’ 행사에선 팀별로 문제 해결 능력을 겨룬다. 경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한 경연이 오후에 진행된다. 경연의 목표는 경영 상태가 악화된 사업체를 정상화시키는 것이다. 제한된 예산과 시간, 각종 경영 변수 등 실전과 비슷한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제해결 부트캠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