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행사] 경남센터, VR/AR 교육생 모집 외

◇ 경남센터, VR/AR 교육생 모집=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창업생태계 조성 및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교육생을 오는 10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교육은 10월 23일(월) ~ 10월 27일(금)까지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활용 방안 및 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VR, AR에 관심있는 지역민, 관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Unity 3D Engine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직접 게임을 만들어보는 교육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4차산업혁명과 도시혁신 포럼=오는 11월 3일 연세대학교 공학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2017년 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사)서울시산학연협력포럼이 주최하고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한국표준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동국대학교 백수현 석좌교수가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IT NEWS 김들플 편집장, IGS사업개발팀 최성주 부장이 주제 발표에 나선다. 또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손봉수 교수가 좌장을 맡아 4차산업혁명과 도시 혁신을 주제로 한 패널 토론도 진행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화드림플러스, 핀테크센터 3기 입주사 모집=한화생명 드림플러스 63 핀테크센터가 3기 입주사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3기 입주사는 핀테크 스타트업 또는 블록체인, IoT, AI, O2O 등 금융과 접목가능한 기술/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 10개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1월부터 7월까지 약 6개월간 드림플러스63 내 사무공간 및 법률, 세무회계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드림플러스63의 담당 엑셀러레이터 제도를 통해 금융회사와의 사업제휴를 중심으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접수는 11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