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인식도…안드로이드 품은 스마트 거울

모노리스(Monolith)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내장한 스마트 미러, 거울이다. 스마트폰 등에 쓰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내장했을 뿐 아니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쓰듯 터치 조작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모노리스라는 제품명은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에서 따온 것이다.

물론 이 제품은 언뜻 보면 외형은 여느 거울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15.6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곁들였다. 이를 통해 동영상이나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고 SNS 게시물을 볼 수도 있다. 내장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버전 5.1.1이다. 구글 음성 비서 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OK Google”로 언제든 음성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기본 사양을 보면 8코어 1.8GHz SoC에 DDR3 메모리 2GB, 저장공간은 8GB를 지원한다. 유선랜과 와이파이를 모두 지원하며 USB 단자 4개 외에 USB OTG 단자도 곁들였다. 여기에 HDMI 2.0 외부 출력도 가능하다. 스피커는 좌우 10W짜리 2개를 갖췄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하지만 이미 생산 체제에 돌입해 공장에서 조립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한다. 제품 출시와 발송은 내년 3월 예정이라고 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