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따라 色다른 카멜레온 니트

아이스 니트(Ice Knit)는 미래형 니트다. 기온에 따라서 카멜레온처럼 니트 색상이 변하는 독특한 제품인 것.

이 제품은 이탈리아 기업인 스톤아일랜드(Stone Island)가 개발한 것이다. 니트 자체는 온도 변화에 민감한 특수 원사와 양모 원사 2종류를 이용한다고 한다. 특수 원사는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색이 급변하는 것으로 니트 표면 소재로 이용한다. 모직 원사는 신체를 효과적으로 따뜻하게 할 수 있게 내부 소재로 만들었다.

아이스 니트는 이렇게 이중 구조로 이뤄져 있어 일반 니트 기능을 갖춘 동시에 온도 변화를 표현해주는 독특한 제품이 됐다. 니트 색상은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으며 바뀌는 색상도 제각각이다. 노란색은 오렌지, 에메랄드는 그린, 아이보리는 회색으로 변한다. 이렇게 변하는 색상은 다르지만 변해가는 모습은 카멜레온을 보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색 변화는 외형으로도 즐길 수 있지만 등산 같은 야외 운동을 할 때에도 기온 변화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을 하는 동안 눈치 채지 못한 외부 변화를 알기 쉽게 보여주기 때문에 추운 계절에 야외에서 쓸 만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제조사는 니트 외에도 모자 같은 아이템도 판매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