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벤처창업페스티벌 이끌 청년크루 “나야나”

2017 벤처창업페스티벌(이하 SF 2017)이 청년 서포터즈 ‘SF 2017 청년 크루’ 1기 선발을 마쳤다. SF 2017 청년 크루는 축제 기간 중 매치메이킹 존과 미니매칭 존, SF 카페, 체험존, 도슨트 운영, 크루 미디어 운영 등 참가자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행사 전반에 참여한다.

SF 2017 청년 크루는 리더 크루 10명과 일반 크루 60명 총 70명으로 구성됐다. 크루 모집 및 운영을 이끌어갈 리더 크루는 청년창업네트워크 ‘프리즘’과 스타트업 가치&문화 확산 네트워크 ‘바이러스’, 서울대 학생벤처 네트워크 ‘에스엔유에스브’ 운영진으로 사전 선발됐다.

주재이, 박정문 대표크루

청년크루는 본격적인 페스티발에 앞서 유니폼과 테마곡도 제작했다. 유니폼은 한국 고유 멋을 나타낼 수 있는 한복에 활동성과 기능성을 가미했다. 리딩 크루는 분홍색, 일반 크루는 회색, 행사 관계자는 보라색, 일반 스탭은 진한 초록색의 단체복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도전・열정・청년을 테마로 마련된 테마곡은 오프닝곡 ‘Feel the vibe’와 클로징 곡 ‘Star to up’ 두 곡이다. 멜론과 네이버뮤직, 엠넷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목승관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원은 “국내외 최정상급 연사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에서 크루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역량을 키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F 2017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오백볼트투와 브랜드쿡,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업진흥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창업보육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 C홀에서 열린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