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방문객을 VR공간에 시각화한다?

카르테가든(K∀RT3 GARDEN)은 온라인 쇼핑몰 방문객을 위한 가상현실 공간 위 시각화 서비스다.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방문객 움직임을 가상현실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시각화해주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개발한 스타트업은 플레이드(Plaid). 이 회사는 웹 접객 플랫폼인 카르테(KARTE)를 서비스 중이며 패션 아이템 업체인 팔과 손잡고 팔 클로셋(PAL CLOSET)이라는 판매 사이트를 가상현실 공간에 구현하기도 했다. 이런 쇼핑몰에서 가상현실 공간에서 매장이 나타나고 쇼핑 중인 사용자의 움직임을 추적해주는 게 바로 카르테가든이다.

카르테가든은 단순히 소비자 관점의 가상현실 몰이 아니라 판매자를 위한 매장 파악 툴 역할을 한다.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를 아바타로 구현, 방문자 속성이나 상품 페이지를 열람하는 모습 등을 아바타가 가상 매장을 돌아다니는 것처럼 가상현실로 표현하고 사용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춰 과거 행동 이력 등을 개별적으로 살펴볼 수도 있다.

플레이드 측은 카르테가든 개발에 대해 웹 접객 플랫폼인 카르테가 목표로 했던 인터넷상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에 맞는 접객을 한다는 컨셉트에서 출발한 것이라면서 이를 기술력으로 표현하기 위해 도전한 결과라고 밝히고 있다.

카르테가든은 고객의 과거 데이터와 함께 사이트에 방문 중인 지금 이 순간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한다. 고객 속성 데이터, 구입이나 열람 정보, SNS 정보 등 모든 데이터를 시각화한다. 카르테가든은 시각화된 고객에 대해 적절한 접객을 적절한 타이밍에 실시하려 한다. 고객 패턴은 간단한 조작을 사전 설정할 수 있고 고객에 대해 자동으로 접객을 실시할 수도 있다.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고 카르테가든만의 사용자 분석을 기반으로 웹 접객 서비스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카르테가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